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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령소비자, 정수기 렌탈계약 시 중요정보 확인 필요 20230727 고령소비자, 정수기 렌탈계약 시 중요정보 확인 필요   정수기 렌탈 관련 피해구제를 신청한 60대 이상 소비자의 37.9%가 계약 시 중요정보를 제대로 인지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수기 렌탈계약이 증가하는 여름철을 맞아 고령소비자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nb···
  • [소비자민원평가-렌탈] 서비스·품질에 소비자 불만 절반 집중...세라젬 민원관리 우수 20220907 올 상반기 렌탈부문에서 가장 많이 제기된 불만은 서비스로 전체의 25.9%를 차지했다.렌탈은 서비스의 핵심인 주기적인 점검·케어가 제대로 지켜지지 않아 소비자 불만이 들끓었다.렌탈사 10개사를 대상으로 1월부터 6월까지 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 제기된 불만을 분석한 결과, 코웨이의 민원 점유율이 전체의 52.4%로 가장 컸다. ···
  • 침수된 가전제품 수리 무상? 유상?....무상 원칙이나 핵심부품 교체는 유상 20220818 이번 역대급 집중 호우로 전국에서 침수 피해가 잇따르면서 가전·렌탈업체들이 특별 무상 수리 서비스에 나선다. 하지만 업체별로 적용 대상이나 유무상 여부에는 약간 차이가 있다. 삼성전자, LG전자, 위니아 등 가전 3사는 행정안전부와 함께 합동무상수리 서비스팀을 운영 중이다. 기존에는 폭우로 큰 피해를 본 서울시 관악구를 중심으로 18일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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