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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상조·통신·전자상거래 거래환경 개선 갈 길 멀어 20181205 공정거래위원회는 올해 초 신뢰할 수 있는 거래환경 조성을 위해 소비자 피해가 자주 발생하는 취약분야 감시와 법집행 강화를 천명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 편익을 제고하고 신기술과 신유형 시장에 적극 대응한다는 명분에서다.공정위는 거래환경 개선이 필요한 주요 분야로 상조와 통신, 전자상거래 등을 꼽고 있다. 해당 분야는 규정 미비와 당국의 단속의지 부족···
  • 단통법의 그늘...소비자 발목 잡는 폭탄 위약금 20181019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등 국내 이동통신사가 선택약정을 중심으로 위약금 제도 개선에 나서고 있지만 소비자들이 체감하기엔 여전히 부족하다는 지적이 나온다.중·저가폰 구입자들이 주로 선택하는 '공시지원금'의 경우 지난해 상한제도 폐지 이후 위약금 부담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현재 이동통신사에서 제공하는 할인은 크게 ‘공시지원금’과···
  • 통신사 표준약정서는 제2의 단통법?... 소비자들 불만 20180702 오늘부터 통신사의 모든 매장에서 동일한 판매장려금을 제공하는 ‘표준약정서’가 적용된다. 그동안은 개인 대리점, 집단 대리점 등에서 제공하는 판매장려금이 제각각이어서 소비자가 제품 구입 시 지불해야 하는 가격도 모두 달랐다.하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이하 단통법)’로 지원금 상한제가 폐지됐는데도 불구하고 또다시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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