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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국·EU 소비자는 휴대폰 직접 수리하는데...국내 ‘소비자 수리권’은 언제나? 20230224 삼성전자가 최근 특허청에 '자가 수리 도우미' 상표를 출원하면서 국내에서도 '소비자 수리권' 보장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소비자들은 휴대전화나 노트북, TV 등 전자제품 고장 시 과도한 수리비를 요구받거나, 사설업체를 이용하면 향후 AS가 제한되는 부분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고 ‘소비자 수리권’ 확대를 요구해 왔다.삼성전자와···
  • 해외 브랜드 노트북 A/S 관련 피해 주의해야 20221116 해외 브랜드 노트북 A/S 관련 피해 주의해야 - A/S 체계 및 수리 비용 확인하고 구매할 필요 - 해외 브랜드 노트북의 판매량이 늘어나면서 관련 소비자피해도 매년 증가하고 있다. 특히, 해외 브랜드 제품*은 국내 브랜드보다 A/S 관련 피해가 상대적으로 많아 노트북 구입 시 사업자의 A/S 정책 등을 확인하고 구매하는 것이 필요하다.*···
  • 11시간 쓸 수 있다 광고한 300만 원대 맥북 배터리 5시간이면 아웃...6개월째 수리도 못받아 20201208 애플의 노트북 ‘맥북 프로(Pro)’를 사용 중인 소비자가 무책임한 AS에 불만을 제기했다. 비정상적인 발열로 배터리가 빠르게 닳고 있지만 6개월 째 수리가 진행되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서울 양천구에 거주하는 신 모(여)씨는 지난해 8월 맥북 프로 16인치를 구매했다. 하지만 사용 1년도 지나지 않은 지난 6월부터 발열 증상이 시작됐다는 게 신 씨의 주장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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