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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9년 결산-서비스] 택배 민원 가장 많고 여행·항공 뒤이어 20191226 2019년 한 해 서비스 분야에서는 택배 민원이 가장 많았다. 2016년 이후 줄어드는 듯 했지만 3년 만에 다시 최다의 불명예를 안게 됐다. 항공과 여행 분야 민원도 여전히 높은 비중을 차지했고 호텔 예약 사이트, 교육 분야 민원도 꾸준이 이어졌다.올해 1월부터 지난 12월 13일까지 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 제기된 소비자 피해 제보는···
  • 패키지여행, 모객 부족 면피하고 특별약관으로 보상 족쇄 20190816 여행사가 패키지투어 상품을 걸어두고 모객 인원 부족 등을 이유로 여행 자체를 취소하는 경우가 빈번하다. 물론 개인 사정으로 예약 후 취소하는 소비자도 많다. 이 때 소비자가 예약 취소 시 물어야 하는 위약금 규모에 비해 여행사가 책임지는 피해 보상 규모가 턱없이 적다는  지적이 끊이지 않는다.전남 여수에···
  • 패키지 여행의 안전불감증?...현지서 위험천만 상황 다반사 20190318 여행사를 믿고 떠난 패키지여행에서 안전에 위협을 느낀 소비자들이 불만을 제기했다. 가이드가 위험을 무릅쓰면서까지 일정을 강행하거나 리모델링 중인 호텔에 머무르게 해 날리는 분진과 페인트 냄새 등에 그대로 노출되는 등 여행사 안전불감증이 도마 위에 오르고 있다. 전남 여수에 사는 오 모(남)씨는 지난 2월 설 연휴에 아내와 함께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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