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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택배 기사 고충 알지만...'멋대로 배송'에 불만 끓어 20160502 온라인몰 및 해외직구 활성화로 택배물량이 증가하며 서비스 개선에 대한 소비자 불만이 높아지고 있다.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는 4월 한달 간 주요 택배사 관련 불만 건수가 총 44건 접수됐다. 이중 택배기사와의 마찰로 인한 민원이 29건에 달한다.불만의 주된 내용은 '경비실에 맡겨달라' '배송 전 연락을 해달라'는 등 배송 요청사항을 이행···
  • '배송완료' 허위기재 태반, 배송추적시스템 있으나마나~ 20140520 택배업체의 배송추적시스템이 실제 배송과 상관없이 무작위로 관리된다는 소비자 제보가 잇따르고 있다.실제 배송도 되기 전에 '배송완료'로 처리하는 바람에 중도에 사라진 택배를 찾기 위해 소비자들이 곤욕을 치르고 있는 것. 실제 택배가 분실됐는데도 불구 허위로 '배송완료' 처리된 건의 경우 보상 등에서도 불이익을 받을 수있어 소비자들만 봉이 되고 있다는 지적이다···
  • 그루폰의 낚시질...유리한 내용 '뻥' 불리한 조건 '깨알' 20130731 교환, 환불 기준이나 서비스적용 방법 등 다양한 규정들이 깨알같이 적혀 있는 소셜커머스 상품을 이용할 때 상세설명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요약정보와 상세정보의 내용이 너무 달라 혼란스럽다는 지적이 빈번하다. 예외조항이나 소비자에게 불리한 내용은 깨알같이 적어 놓은 경우가 태반이라 주의가 필요하다.업체 측은 "상세정보창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모두 기재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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