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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령소비자, 정수기 렌탈계약 시 중요정보 확인 필요 20230727 고령소비자, 정수기 렌탈계약 시 중요정보 확인 필요   정수기 렌탈 관련 피해구제를 신청한 60대 이상 소비자의 37.9%가 계약 시 중요정보를 제대로 인지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수기 렌탈계약이 증가하는 여름철을 맞아 고령소비자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nb···
  • 깨끗한 물인줄 알았더니...곰팡이·물때 범벅된 렌털 정수기에 소비자들 분통터져 20221011  # 경기도 평택시에 사는 정 모(여)씨는 정수기를 3년 렌털로 월 3만 원대에 사용 중이다. 정 씨는 지난 7월 초 출수가 제대로 안 돼 정수기 본체 내부를 열었다가 기겁했다. 호스 주변이 곰팡이로 뒤덮여 있었다. 정 씨는 업체에 항의하면서 수질 검사도 함께 요청했고 물은 정상으로 판정됐다는 통보를 받았다. 정 씨는 “중금속 검사만 하···
  • 침수된 가전제품 수리 무상? 유상?....무상 원칙이나 핵심부품 교체는 유상 20220818 이번 역대급 집중 호우로 전국에서 침수 피해가 잇따르면서 가전·렌탈업체들이 특별 무상 수리 서비스에 나선다. 하지만 업체별로 적용 대상이나 유무상 여부에는 약간 차이가 있다. 삼성전자, LG전자, 위니아 등 가전 3사는 행정안전부와 함께 합동무상수리 서비스팀을 운영 중이다. 기존에는 폭우로 큰 피해를 본 서울시 관악구를 중심으로 18일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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