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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금융소비자보호실태] 증권사 3곳 일제히 ‘보통’...지난 평가 대비 개선 20221222 금융감독원이 2022년 12월21일 발표한 ‘금융소비자실태평가(이하 실태평가)’에서 증권사는 일제히 종합등급 ‘보통’을 받았다. 지난해 평가대상이었던 4곳을 포함하면 증권사 7곳 가운데 삼성증권만 ‘양호’를 받고 6곳이 ‘보통’을 받은 셈이다.특히 올해 평가 대상인 대신증권, 신한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지난 평가에서 ‘미흡’을 받았지만 이번에는 ···
  • 금소법 개정, 소비자 권익과 지위 향상 기본 방향으로 삼아야 20221123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후 혼란을 야기하는 문제들에 대한 개정이 논의되는 과정에서 소비자의 권익과 지위 향상을 기본 방향성으로 삼되 사후처리, 법의 적용범위 등 명확한 기준이 마련되어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다.특히 디지털 금융 확대에 따라 새로운 유형의 금융상품이 나오면서 규제 공백까지 발생하고 있는 만큼 금융당국, 금융사, 금융소비자 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한···
  • 금융소비자보호법 개정안 정합성 위해 이해당사자 긴밀한 논의 필요 20221123 금융소비자보호법 개정안이 '소비자 보호'라는 하나의 방향으로 가기 위해 이해당사자간의 긴밀한 논의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금소법이 현재 상황에 맞게 개정되고 분쟁조정위원회 등이 강화돼야 한다는 것에는 대부분이 동의하지만 각각의 개정안이 서로 다른 취지를 가지고 있어 '정합성'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의미다.또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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