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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올해 상반기 금융민원 전년比 7% 감소.. 금투업권 MTS 장애로 민원급증 20210820 올해 상반기 금융민원 전년比 7% 감소.. 금투업권 MTS 장애로 민원급증      올해 상반기 금융민원이 전년 대비 7%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은행·금융투자업권 사모펀드 민원이 많은데 따른 기저효과로 분석된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금융민원은 4만2725건으로 ···
  • 금감원, 취약계층 생계형 민원 24시간 내 처리 시스템 도입 20210429 금감원, 취약계층 생계형 민원 24시간 내 처리 시스템 도입    # 청각장애인 A씨는 기초생활수급자로 코로나19로 생계가 어려워지면서 수 개월 전 모 캐피탈사에서 생계자금 마련을 위한 대출을 받았다. 그러나 만기 일시 원금상환이 부담스러워 상환조건을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변경이 가능한지 금감원에 민원을 제기했다. 민원을···
  • 보이스피싱 ‘전성시대’? 코로나19 이후 급증…비대면 거래 악용 20210405 2년간 피해액 1조3000억원 대, 5년 전 비해 다섯 배 늘어…스마트폰 이용한 신종 사기수법 성행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보이스피싱 피해가 절정에 달하고 있다. 전통적인 사기 수법으로 알려져왔던 보이스피싱이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거래가 급증하면서 금융기관, 공공기관을 사칭한 문자나 전화상담을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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