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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카셰어링 이용 시, 본인확인 및 외관 점검 절차 강화 필요 20230918 - 카셰어링 차량의 안전관리 및 차량 작동법 정보제공 강화 해야 - 모바일 앱을 통해 시간(분) 단위로 차량을 대여할 수 있는 카셰어링 서비스는 접근성과 편리성이 높아 인기를 얻고 있으나, 수리비 과다 등의 소비자피해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 카셰어링 관련 피해구제 접수 건수 : (’20년) 99건 → (’21년) 110건 &ra···
  • ‘서버 먹통’ 그린카, 늑장 대응에 소비자 와글와글...단체 문자 하나 오고 끝? 20220509 롯데렌탈 차량공유 서비스 그린카가 ‘앱 먹통 사태’로 피해를 겪은 소비자들에 대한 보상을 더디게 진행해 불만을 사고 있다. 일부 소비자는 상황과 피해보상 정도를 알리는 단체 문자 외에 개별 연락이 오지 않고 있다며 하소연하고 있다. #사례 1. 신 모(남)씨는 지난 10일 그린카를 통해 아반떼를 4시간 렌탈했다. 사용 후 차를 반납하려던 찰나 어플···
  • 쏘카 전기차 반납시 50%이상 충전 약관에 소비자들 부글부글...과도한 패널티 빌미 20200618 #사례1 서울 관악구에 거주하는 박 모(남)씨는 이번 달 6일 카셰어링 업체 쏘카에서 쉐보레 전기차인 볼트 EV를 7시간 동안 7만 원 가량을 주고 대여했다. 쏘카 약관상 전기차는 50% 이상 전기가 충전된 상태에서 반납해야 하며 미충전시 패널티가 부과된다. 이용을 마친 박 씨가 확인한 충전율은 30%. 충전 후 반납하기 위해 쏘카 충전기가 비치된 쏘카존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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