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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카셰어링 이용 시, 본인확인 및 외관 점검 절차 강화 필요 20230918 - 카셰어링 차량의 안전관리 및 차량 작동법 정보제공 강화 해야 - 모바일 앱을 통해 시간(분) 단위로 차량을 대여할 수 있는 카셰어링 서비스는 접근성과 편리성이 높아 인기를 얻고 있으나, 수리비 과다 등의 소비자피해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 카셰어링 관련 피해구제 접수 건수 : (’20년) 99건 → (’21년) 110건 &ra···
  • ‘서버 먹통’ 그린카, 늑장 대응에 소비자 와글와글...단체 문자 하나 오고 끝? 20220509 롯데렌탈 차량공유 서비스 그린카가 ‘앱 먹통 사태’로 피해를 겪은 소비자들에 대한 보상을 더디게 진행해 불만을 사고 있다. 일부 소비자는 상황과 피해보상 정도를 알리는 단체 문자 외에 개별 연락이 오지 않고 있다며 하소연하고 있다. #사례 1. 신 모(남)씨는 지난 10일 그린카를 통해 아반떼를 4시간 렌탈했다. 사용 후 차를 반납하려던 찰나 어플···
  • 2만원에 예약한 쏘카 반납할 땐 8만원....부름서비스 안내 미흡으로 패널티 폭탄 20201012 공유차량업체 쏘카의 사전고지 미흡으로 이용요금의 몇배가 되는 패널티 요금을 물어야 하는 소비자들의 불만이 높다.'부름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차량을 대여한 곳으로 반납해야 하는데 업체 측이 이를 제대로 명시하지 않아 편도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가 뜻하지 않은 피해를 입게 되는 구조다.쏘카의 부름서비스는 이용자가 원하는 시간·장소에 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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