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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ZARA 공식온라인몰서 구입한 봉재 불량 패딩 AS 거부...반품도 거절 20201118 SPA 패션브랜드 ZARA(자라)가 공식온라인몰에서 구입한 제품에 하자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AS를 거절해 소비자 원성을 사고 있다. 택 제거를 이유로 반품마저 거절하는 등 국내법을 무시한 불통 서비스로 원성을 키웠다.관련 규정에 따르면 봉제불량 등 제품하자의 경우 무상수리를 진행해야 하며 수리가 불가할 시 택 제거 여부와 관계 없이 교환‧환불해야 한다.대구···
  • 신종 코로나 탓에 중국 직구 상품 배송 스톱...피해 구제 방법도 없어 20200213 국내배송제품이 약속된 날짜보다 지연될 경우 소비자보호법에 따라 피해구제가 가능하지만 해외배송의 경우 구제방법이 전무해 소비자 주의가 필요하다. 국내법을 해외사업자에게 적용할 수 없어 문제가 발생해도 이들을 제재할 수 없기 때문이다.쿠팡 위메프 티몬 옥션 G마켓 11번가 인터파크 등 국내 오픈마켓에 입점한 구매대행 해외사업자에 대한 소비자 불만이 늘고 있다.···
  • 이스타항공 수하물 빠뜨리고 확인도 못해...보상범위 놓고 갈등 20190425 항공 위탁수하물이 컨베이어벨트에서 떨어져 비행기에 실리지 못하는 어처구니 없는 일이 벌어졌다. 짐이 도착하지 않아 여행 내내 큰 불편을 겪어야 했던 소비자는 보상문제를 놓고 항공사와 갈등을 빚고 있다.전북 김제시에 사는 나 모(남)씨는 지난 3월 30일 고등학교 선후배 20명과 함께 이스타항공사의 인천발 비행기를 타고 베트남 다낭으로 여행을 떠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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