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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POP 팬의 52.7%는 굿즈 수집을 위해 음반 구매 20230327 - 랜덤 포토카드 정보제공 등 친환경 소비를 위한 노력 필요 - 음악 감상이 스트리밍 방식으로 변화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실물 음반 판매 규모가 줄고 있으나, 국내 음반 판매량은 K-POP 아이돌을 중심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 음반에 포함된 굿즈를 수집하려는 팬심을 ···
  • 온라인몰 가전제품 공식 판매점 믿었다가 돈날려...가짜 공식 매장 수두룩, 구별법은? 20230110 서울 용산구에 거주하는 이 모(남)씨는 지난해 네이버쇼핑에서 'LG전자 공식 판매점'이란 문구를 확인하고 의심없이 제품을 구매했다가 피해를 봤다. 판매자는 오픈마켓에는 재고가 부족하다며 다른 '공식 판매 사이트'로 안내했다. 이 씨는 공식 판매점이란 생각에 의심없이 결제 했고, 결국 물건을 받지 못했다. 이 씨는 "공식 판매 사···
  • 물품형 모바일 상품권, 절반 이상이 유효기간 3개월 20230106 - 이용자 편의를 위해 유효기간 1년 이상으로 개선 필요-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 시장규모가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다. * (’19년) 3조 3,800억 → (’20년) 4조 3,990억 → (’21년) 5조 9,534억 (통계청)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이 물품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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