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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번지르르한 광고와 딴판인 내용물 기막혀...관련 부처 손놓고 제도 개선 하세월 20220713 식품 고질병인 과대 포장·광고에 대한 소비자 불만이 끊이지 않으면서 관련 기준을 재정비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소비자들은 포장지와 전단지, 광고 이미지를 보고 제품을 구입하지만 당초 기대했던 양과 품질에 못미치는 실물을 확인하고 분노와 허탈감을 드러내고 있다. 포장·표시 기준의 허점을 기업들이 악용해 소비자들을 기만하고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그러나···
  • 망고·원더브라 등 공식몰서 무료 반품 안내하고는 말 바꿔...반품비 부과에 부글부글 20220516  # 사례1= 인천광역시 연수구에 사는 김 모(여)씨는 지난 4월 중순 글로벌 SPA브랜드 망고(MANGO)에서 2만 원짜리 속옷 세트를 구매했다. 앱상에 ‘60일 이내 무료 반품’이라는 안내 문구를 확인한 후 마음에 들지 않으면 반품할 생각으로 주문했다고. 3일 후 상품을 받아보니 마음에 들지 않아 고객센터에 반품을 신청했지만 반품 배송비 300···
  • 아사리판 중고차 시장서 볼모된 소비자...대기업 진출은 해 넘기나? 20211022 '아사리판' 중고차 시장서 볼모된 소비자...대기업 진출은 해 넘기나?소비자 민원 빗발치지만 중기부 대선 앞두고 업계 눈치만      # 성능기록부에 없던 누유 발견, 수리비는 소비자 몫?=정선에 사는 강 모(남)씨는 지난 7월 수원의 한 중고차 매장에서 2015년식 기아 모하비를 2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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