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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카셰어링 이용 시, 본인확인 및 외관 점검 절차 강화 필요 20230918 - 카셰어링 차량의 안전관리 및 차량 작동법 정보제공 강화 해야 - 모바일 앱을 통해 시간(분) 단위로 차량을 대여할 수 있는 카셰어링 서비스는 접근성과 편리성이 높아 인기를 얻고 있으나, 수리비 과다 등의 소비자피해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 카셰어링 관련 피해구제 접수 건수 : (’20년) 99건 → (’21년) 110건 &ra···
  • 일가족 탄 렌터카, 고속도로 주행 중 타이어 터져 아찔한 사고 20220726 가족 여행을 위해 빌린 렌트 차량이 고속도로 주행 중 타이어가 터지는 아찔한 사고가 발생했다. 이용자는 사고 전부터 타이어 품질에 대해 불안을 호소했지만 렌터카 업체의 안일한 대처에 결국 사달이 났다.서울시에 사는 박 모(여)씨는 최근 가족과 여름휴가를 위해 렌터카 업체에서 9인승 카니발 차량을 빌렸다.시동을 켜고 주행을 시작하자마자 공기압 경고등···
  • 품질·AS에 불만 집중...현대차·기아 민원 관리 선방 20220531 지난해 현대자동차, 기아, 르노코리아, 한국지엠, 쌍용자동차 등 국내 완성차 5곳을 대상으로 소비자들이 제기한 불만은 AS와 품질에 70% 이상 집중됐다.업체별로는 현대자동차, 기아의 민원 점유율이 높았지만 시장 점유율을 고려했을 때는 양호한 수준으로 나타났다. 반면 르노코리아 한국GM 쌍용자동차 등 중위권 업체들의 민원은 덩치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은 것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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