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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휴대폰 개통했다가 6500만원 도용 피해...통신사 대리점서 고객정보 도용 범죄 잇따라 20220705 #사례1= 경기도 하남시에 사는 심 모(여)씨는 최근 아버지가 신용카드 도용 피해를 입었음을 알게됐다. 아버지가 KT 대리점에서 휴대폰을 구매했다가 대리점 직원의 명의 도용으로 카드 부정 결제 피해를 당한 것. 피해 규모만 무려 6500만 원에 달했다. 심 씨는 “현재 KT도 일부 피해금액을 변제했고 문제가 해결돼 가고 있는 상황”이라···
  •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원-서울시, 주식리딩방 소비자피해예방주의보 발령 20211112 소비자원-서울시, 주식리딩방 소비자피해예방주의보 발령- 소비자피해 예방 위해 12월까지 통신판매업 신고 유사투자자문업자 점검 실시 -     # 지난 해 9월 A씨는 B사의 유사투자자문서비스를 1년간 이용하기로 하고 이용료 1,350만 원을 현금으로 결제했다. 그러던 중 올해 3월경 B사 담당자가 유망종목이 있다···
  • 보이스피싱 ‘전성시대’? 코로나19 이후 급증…비대면 거래 악용 20210405 2년간 피해액 1조3000억원 대, 5년 전 비해 다섯 배 늘어…스마트폰 이용한 신종 사기수법 성행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보이스피싱 피해가 절정에 달하고 있다. 전통적인 사기 수법으로 알려져왔던 보이스피싱이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거래가 급증하면서 금융기관, 공공기관을 사칭한 문자나 전화상담을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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