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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비자 분쟁 중 녹취하세요 무용지물되나?...통화녹음 금지법은 소비자 악법 20220922 대화 당사자의 동의 없이 녹음을 못 하게 막는 ‘대화(통화) 녹음 금지법’ 발의에 대해, 역설적으로 소비자들이 분쟁에 대비할 수단이 사라질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소비자들이 기업과의 분쟁을 대비하는 방안 중 하나로 '녹취'가 권고되는 만큼 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한 보완책 마련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그동···
  • 휴대폰 개통했다가 6500만원 도용 피해...통신사 대리점서 고객정보 도용 범죄 잇따라 20220705 #사례1= 경기도 하남시에 사는 심 모(여)씨는 최근 아버지가 신용카드 도용 피해를 입었음을 알게됐다. 아버지가 KT 대리점에서 휴대폰을 구매했다가 대리점 직원의 명의 도용으로 카드 부정 결제 피해를 당한 것. 피해 규모만 무려 6500만 원에 달했다. 심 씨는 “현재 KT도 일부 피해금액을 변제했고 문제가 해결돼 가고 있는 상황”이라···
  • 통신사 고객센터서 교묘한 끼워팔기 영업....무료인듯 유인해 유료상품 덜컥 20220530 # 경기 평택시에 사는 이 모(여)씨는 지난 5월 10일 A통신사의 인터넷을 설치하고 열흘 뒤 업체로부터 연락을 받았다. 인터넷을 잘 설치했냐는 등을 묻기에 서비스 확인 전화로 알고 대수롭지 않게 '네'라는 대답만 반복했다. 그러던 중 상담사가 서비스를 추가로 권유하며 무료나 마찬가지라는 식으로 안내했다. 별 생각없이 '네'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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