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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프랜차이즈 카페 정량 미달 의심 소비자 불만...이디야, 여전히 용량 표시 안해 20221024 프랜차이즈 카페에서 정량에 미치지 못하는 음료를 받았다는 불만이 속출하고 있다, 하지만 용량 미달에 대한 입증 자체가 쉽지 않아 소비자와 업체간 갈등이 반복되고 있다.업체가 안내하는 정량과 소비자가 받은 음료의 양을 직접 대조해 사실을 증명해 봐야 보상은 교환이나 환불에 그친다. 5000원 안팎의 음료값을 보상받기 위해 시간 손실과 번거로움을 감수하는 소비···
  • 유통기한 4년 넘은 썩은 컵라면, 8개월 지난 악취 막걸리...편의점 식품 안전관리 엉망 20220921  # 서울 양천구에 사는 한 모(남)씨는 지난 8월8일 직장 근처 CU에서 컵라면을 구매해 점심으로 먹던 중 이상한 냄새를 느꼈다. 퀴퀴한 냄새가 계속 올라와 유통기한을 보니 2018년 3월로 4년 반 넘게 지나 있었다. 한 씨는 영수증과 제품을 챙겨 매장을 방문해 환불받았다. 한 씨는 “한두 달도 아니고 유통기한이 5년 가까이 지난 제···
  • [소비자민원평가-택배] 배송 지연·분실에 속 타는 소비자...민원 50% 육박 20220907 올 상반기 택배 부문 소비자 민원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배송 지연·분실’(46.2%) 유형이 가장 많았다. 업계별 민원점유율은 CJ대한통운이 가장 높았다.올 1월부터 6월까지 CJ대한통운, 롯데글로벌로지스, 한진, 로젠택배, 우체국택배, 경동택배 등 6개 택배사를 대상으로 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 제기된 민원 유형을 분석한 결과 ‘배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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