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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동차 납 기준초과 부품사용 논란…국산차 업계도 긴장 20190918 국내에서 판매된 자동차에 납 함유 기준을 초과한 부품이 장착된 것으로 드러나 정부가 조사에 착수했다. 자동차 제조업계에서는 이번 일을 계기로 자동차 실내 환경에 대한 명확한 기준이 마련돼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환경부는 17일 “독일 자동차 부품업체 콘티넨탈에서 공급한 전자소자 등 자동차 부품이 납 함유기준을 초과했으며 해당 부품이 장착된 차종을···
  • 폭스바겐 등 국내 과징금 10억 원 최고...10배 강화 개정안 발의 20151208 최근 3년간 국내 완성차 업계가 배출가스 관련 규정을 위반해 매출액 3% 기준으로 10억 원이 넘는 과징금을 부과받았다가 과징금 상한액 규정을 적용받아 10억 원만 낸 사례가 총 6건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현행 대기환경보전법은 인증받은 내용과 다르게 자동차를 제작해 판매한 경우 매출액 3% 이내의 과징금을 부과하도록 하고 있으나 과징금 상한액이 10억 ···
  • 141억 과징금 맞은 폭스바겐, 배출가스 조작차량 리콜은 언제? 20151127 환경부가 26일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조작 관련 EA189 엔진을 장착한 폭스바겐과 아우디 차량 12만5천522대에 대해 전량 리콜과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에 과징금 141억 원을 부과하면서 소비자 보상문제가 쟁점으로 떠올랐다.이 날 환경부가 내린 과징금은 역대 최대규모로 리콜과 과징금 부과 뿐만 아니라 해당 차량에 대한 인증 취소 및 판매정지까지 포함된 중징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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