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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크림, 주문 내역서 폐기해 소비자와 갈등...정품 입증 문서 vs. 영수증일 뿐 20220817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대표 김창욱)에 신발 감정을 의뢰했던 소비자가 정품을 입증할 중요 문서가 없어졌다며 분노했다.크림 측은 "이 문서는 주문 내역서로 영수증으로 파악해 버렸으며 '영수증은 검수 중 제거'될 수 있음을 고지했기 때문에 문제될 게 없다"고 주장했다. 서울 마포구에 사는 김 모(남)씨는 지난 6월 미국 골프웨어 브랜드···
  • 무선청소기, 청소성능 ‧ 연속사용시간 등에서 성능 차이 있어 20211228 무선청소기, 청소성능 ‧ 연속사용시간 등에서 성능 차이 있어- 제품별로 부가기능, 구성품 등에 차이 있어 구매 전에 확인 필요 -     무선청소기는 유선청소기보다 사용이 편리해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은 품목이지만, 제품 간 품질 차이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는 부족하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은 소···
  • ‘반값 복비’ 현실화…소비자 vs 중개사 동상이몽 20211021 ‘반값 복비’ 현실화…소비자 vs 중개사 동상이몽소비자 “여전히 수수료 비싸. 더 낮춰야”중개업소 “거래 뜸한데 수수료까지 낮아져 어려움 가중”     부동산 중개보수를 대폭 낮추는 이른바 '반값 복비' 시행 첫날인 19일, 소비자들과 중개사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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