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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난해 5G 관련 소비자피해 16% 증가...통신불량, 기기 품질 문제 많아 20210806 지난해 5G 관련 소비자피해 16% 증가...통신불량, 기기 품질 문제 많아    한국소비자연맹(강정화 회장)이 2020년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5G 관련 소비자피해를 분석한 결과 5G 관련 소비자피해는 총 1995건으로 전년도인 2019년 1720건에 비해 1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
  • 혁신 기술로 주목받지만… 품질 비해 비싼 요금, 소비자 불만 여전 20210401 5G는 초연결, 초시대로 요약되는 4차 산업혁명을 앞당길 기술과 서비스로 평가받는다.4G 이동통신인 LTE까지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B2C 통신 서비스가 주목받았다면, 5G는 모든 산업과 사회가 인터넷으로 연결되는 '커넥티드 시대'의 도래와 함께 전체 산업 지형을 바꾸고 있다. 실제 5G는 스마트폰 기반의 B2C 뿐만 아니라 스마트팩토리···
  • [2020결산-통신] 5G 품질 불만 거세져...대리점 불완전판매 민원도 줄이어 20201223 올해 통신 분야도 5G 품질 불량, 불완전 판매 등에 대한 소비자 불만이 두드러졌다. 지난해보다 민원이 더 늘어나는 추세다. 5G 상용화 2년을 향해가고 있지만 여전히 소비자 만족도는 낮다는 평가다.올해 1월부터 12월20일까지 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 제기된 통신 분야 소비자 피해 건수는 8498건으로 지난해 3832건에 비해 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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