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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것과 다름없다'던 HP리퍼제품, 보증 고작 2개월 20140106 하자 발생 제품을 수선해 새 제품처럼 판매하는 '리퍼비시 제품'(이하 리퍼제품)에 대한 명확한 AS기준이 없어 소비자들이 혼란스럽다.대부분 업체들이 리퍼 제품의 AS기준을 새 제품이 아닌 기존 제품의 재수리 기준(무상보증 2개월)에 따르고 있다. 하지만 이를 모르는 소비자들이 상당수라는 것이 문제.업체 측은 '새 것과 다름 없다'는 점을 강조해 리퍼 제품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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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기기값 다 내고 리퍼 제품 받으라고?" 20111128 "수리용 부품이 없어 부분수리를 하지 못하는 거면서 보상은 커녕 새 기기값 다 내고 리퍼 제품을 받으라니 ...이게 무슨 AS냐?"외국계 컴퓨터장비 제조사가 수리를 요청한 소비자에게 새 제품 구매가와 맞먹는 비용을 내고 리퍼제품을 받도록 강요해 원성을 샀다.서울 강북구 미아동 거주 조 모(남.32세)씨의 사연을 살펴보자.28일 조 씨에 따르면 그는 지난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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