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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마트폰 보험 가입 시 중요 정보 제공 강화해야 20220913 최근 고가의 스마트폰이 많이 출시되면서 스마트폰 분실·파손보험에 가입하는소비자가 증가*하고 보험 가입 경로도 다양해지면서 소비자불만이 꾸준히 접수되고있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이 스마트폰 보험 가입 및 이용실태를 조사한결과, 중요정보 고지 확대와 보험금 청구 절차의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 휴대폰 보험 보유계약 건수 ···
  • 2년 뒤에 반납하면 핸드폰 할부금 면제라더니?...복잡한 기준, 오락가락 설명에 소비자 혼란 20220509 #사례1= 서울에 사는 김 모(남)씨는 2년 전 온라인을 통해 한 KT 대리점에서 '2년 뒤에 휴대폰을 반납하면 나머지 할부금을 면제'받는 조건으로 갤럭시 노트10을 개통했다. 그런데 2년이 지나 최근 휴대폰을 반납하려 했더니 스크래치가 생겨 혜택을 모두 받기는 어렵다는 말을 들었다. 김 씨는 가입 당시 이같은 내용을 고지받지 못했다고 대리점···
  • [한국소비자원] 전동킥보드 공유서비스, 이용자 안전관리 및 서비스 운영 미흡해 20210929 전동킥보드 공유서비스, 이용자 안전관리 및 서비스 운영 미흡해- 이용자 안전 확보를 위한 방안 마련 필요 -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및 친환경 이동수단에 대한 사회적 관심의 증가로 전동킥보드 공유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그러나 보호장비 구비 및 기기 대여ㆍ회수 등 서비스 운영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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