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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마트폰 보험 가입 시 중요 정보 제공 강화해야 20220913 최근 고가의 스마트폰이 많이 출시되면서 스마트폰 분실·파손보험에 가입하는소비자가 증가*하고 보험 가입 경로도 다양해지면서 소비자불만이 꾸준히 접수되고있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이 스마트폰 보험 가입 및 이용실태를 조사한결과, 중요정보 고지 확대와 보험금 청구 절차의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 휴대폰 보험 보유계약 건수 ···
  • 1372소비자상담센터·한국소비자원을 사칭한 스미싱 피해 주의 20211229 1372소비자상담센터·한국소비자원을 사칭한 스미싱 피해 주의- 해외에서 결제 완료됐다며 확인 전화를 걸도록 유도해 개인정보 탈취 -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회장 원영희)는 1372소비자상담센터나 한국소비자원을 사칭한 문자메시지(SMS)를 받았다는 소비자상담이 급증*해 소···
  • 경남도, 상품권 부정유통 체계적 단속 상시화한다 20210520 경남도, 상품권 부정유통 체계적 단속 상시화한다   - 부정유통 일제 단속 결과, 3건 가맹점 등록취소- 결제시스템 개선, 의심거래 추출 프로그램 등 활용해 계속해서 단속할 것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는 지난 3월 실시한 경남사랑상품권 부정유통 일제 단속 결과, 총 3건의 가맹점 등록취소 처분이 이루어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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