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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 웹채팅 못하면 카톡 정지 못풀어...전화없는 카카오톡 고객센터, 디지털 소외계층은 어쩌라고? 20220922 디지털화로 소외 계층을 위한 노인 상담창구 등이 운영되는 가운데 카카오톡은 전화 상담을 전혀 제공하지 않아 문제 발생 시 고령층과 같은 디지털 소외계층의 문제 해결이 어려운 것으로 나타났다. 경상북도 영주시에 사는 70대 이 모(남)씨는 지난 9월 5일 새로운 휴대전화로 바꾼 후, 카카오톡 앱을 설치하고 실행했는데 '이용이 정지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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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민원평가-통신] 불완전판매 줄었지만, 요금·고객센터 불만은 급증 20220908 상반기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3사의 통신 서비스를 이용한 소비자들은 올해도 불완전 판매(23.2%)를 가장 큰 문제로 꼽았다.다만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서는 불완전 판매 민원 비중이 크게 줄었으며 요금, 위약금, 계약해지, 설치 및 개통, 고객센터 등 민원이 고루 늘었다.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소비자고발센터(goso.co.kr)에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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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폰 개통했다가 6500만원 도용 피해...통신사 대리점서 고객정보 도용 범죄 잇따라 20220705 #사례1= 경기도 하남시에 사는 심 모(여)씨는 최근 아버지가 신용카드 도용 피해를 입었음을 알게됐다. 아버지가 KT 대리점에서 휴대폰을 구매했다가 대리점 직원의 명의 도용으로 카드 부정 결제 피해를 당한 것. 피해 규모만 무려 6500만 원에 달했다. 심 씨는 “현재 KT도 일부 피해금액을 변제했고 문제가 해결돼 가고 있는 상황”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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