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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면 등 각종식품류, 숙박시설 전월 대비 상담 증가율 높아 20220922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회장 원영희)가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상담을 빅데이터시스템을 활용해 분석한 과, 2022년 8월 전체 상담 건수가 전월 대비 6.0% 증가했다고 밝혔다.  * 공정거래위원회가 운영하고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한국소비자원, 광역지자체가 참여하여 상담을 수행하는 전국 단위 소비자상···
  • 상조 만기 후 해지해도 100% 환급 불가...대부분 85%까지만 돌려줘 20220530 사례 1# 인천 남동구에 사는 정 모(여)씨는 2015년 크루즈와 결합된 A상조 상품에 가입했다. 약 490만 원 상품을 65개월간 만기납입 하고 코로나19로 여행이 여의치 않아 해지하려 했지만 원금 손실이 있다는 안내를 받았다. 13개월을 더 기다렸다가 해지를 요청했지만 약 60만 원가량 손해를 봤다. 정 씨는 "가입하는 동안 여행상품에 대한 설명도 일언···
  • 도입 취지 벗어난 본인부담상한제...보험금 공제 지급에 소비자 불만 폭발 20220519 사례 1# 서울시 서대문구에 사는 조 모(여)씨는 지난 2011년 A보험사의 실비보험 상품에 가입했다. 조 씨의 자녀가 최근 4개월 동안 병원에 입원하면서 총 1300만 원의 병원비가 들었지만 실비 덕분에 대부분 보험금으로 받을 수 있을 거라 기대했다. 하지만 보험사 측은 '본인부담상한제'에 따라 보험금을 소득에 따라 지급한다며 건강보험영수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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