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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비자민원평가-식음료] 이물질 불만 커...롯데제과 민원관리 개선돼야 20180521 식품 부문 소비자 불만은 '이물질'에 집중됐다. 56.2%로 6가지 불만 항목 중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유통기한 경과, 변질 등 섭취 시 위해성 여부에 대해서도 소비자들의 우려가 큰 것으로 확인됐다.16개 국내 식품업체를 대상으로 2017년 한 해 동안 소비자고발센터(www.go.kr)에 제기된 민원은 총 337건이었다.주로 과자와 라면 등···
  • 39만원짜리 패키지여행서 40만원 옵션관광...해묵은 횡포 여전 20171115 경기도 고양시 행신동에 사는 박 모(남)씨는 지난 추석 연휴 패키지여행으로 이탈리아를 다녀왔다. 패키지여행 일정에 '선택관광'으로 곤도라 탑승, 수상택시 탑승이 있었지만 참여하지 않을 생각이었다. 그러나 가이드는 "원래 필수코스인데 가격이 비싸져서 소비자들이 꺼리다보니 선택관광으로 빼놓은 것이라 한 가지는 꼭 해야 한다"며 강요했다. 박 씨는 "결국 수상택···
  • "체육복 사려면 교복 먼저 사~"..교복업체 횡포 여전 20140224 3월 입학을 앞두고 교복시장이 들썩이면서 특수를 노리는 교복업체의 횡포가 여전하다는 지적이다. 재고를 줄이려고 치수별로 한정 분량만 제작하거나 교육복에 체육복을 끼워 파는 식의 관행이 개선되지 않고 있다.23일 대전 유성구 전민동에 사는 신 모(여)씨는 브랜드 교복업체에서 중학생이 된 딸아이의 체육복을 구입하려 했으나 거절당했다. 해당 매장에서 교복을 사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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