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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설 명절 항공권, 택배, 상품권 소비자피해 주의하세요” 20230116 - 한국소비자원·공정거래위원회, 설 명절 소비자 피해주의보 발령 - □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 이하 ‘소비자원’)과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한기정, 이하 ‘공정위’)는 설 명절을 맞아 소비자 피해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항공권 및 택배, 상품권에 대해 소비자 피해주의보를 발령했다.  ㅇ 항공권, 택배, 상품권···
  • 물품형 모바일 상품권, 절반 이상이 유효기간 3개월 20230106 - 이용자 편의를 위해 유효기간 1년 이상으로 개선 필요-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 시장규모가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다. * (’19년) 3조 3,800억 → (’20년) 4조 3,990억 → (’21년) 5조 9,534억 (통계청)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이 물품형 ···
  • 식품 포장 개봉하니 시커먼 이물질....공식몰 구매 제품 아니면 책임 안져? 20221121 필름 형태로 섭취하는 식품에서 이물질을 발견한 소비자가 공식몰 상담원의 대처 방식에 큰 불만을 제기했다.소비자는 "업체 측이 공식 판매처에서 구매하지 않은 제품은 어떠한 처리도 해줄 수 없다며 책임에 선을 그었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업체는 "상담원의 미숙한 대응으로 오해가 빚어졌으며 이물·변질 등 하자 제품은 구매처와 상관 없이 당사에서 직접 처리한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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