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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보이스피싱과 다를 바 없네...전화로 다다닥 떠드는 TM채널의 기만적 판매 20220519 사례 1# 경기도 시흥에 사는 유 모(여)씨는 최근 아버지가 A생명보험사 건강보험 3건, 암보험 2건, 치매보험 1건에 가입한 사실을 알게 됐다. 지난해 약 1년 간 같은 보험판매원에게 걸려온 전화로 총 6건의 보험을 가입한 것. 올해에도 건강보험 1건을 추가로 가입했는데 보험상품 모두 보장 내용이 중복이었다. 유 씨는 설계사에게 따졌지만 설계사는 판매 과···
  • 상자 가득 썩은 복숭아 반품 불가...홈쇼핑 신선식품 반품 ‘엿장사 맘대로’ 20200828 #사례1 경기 김포시에 거주하는 김 모(여)씨는 지난 18일 공영쇼핑에서 주문한 복숭아를 받아보곤 기가 막혔다. 한 상자 모두 곰팡이 피고 썩어 환불을 요청했지만 "신선식품이라 불가하다”는 답을 받았다. 김 씨는 “광고와 다른 질 나쁜 제품을 보내고 식품이란 이유로 무조건 반품 거절을 하는 것이 납득이 가지 않는다”며 &ld···
  • 애플, 이통사 갑질 자진시정...소비자 상대 갑질 서비스는? 20200826 애플이 이동통신사에 광고비와 수리비를 떠넘기는 등 거래상지위남용 행위에 대한 자정시정안을 마련한 가운데, 국내 소비자들에 대한 ‘갑질’도 만만치 않아 서비스 인식 개선이 시급하다는 지적이다. 게다가 애플의 이번 조치가 비용 부담 증대를 전제로 하는 만큼 향후 AS의 질이 낮아지는 것 아니냐는 우려도 있다.시정안을 내놓은 애플은 지난 24일 “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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