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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울대 기술자회사, 명문대·무료체험 내세워 노인 상대 강매 빈축 20221014 서울대학교 기술지주 자회사인 밥스누(Bobsnu)가 대학교 이름과 무료체험을 내세운 무리한 영업 행태로 빈축을 샀다.기술지주는 대학·연구기관이 보유한 특허 등의 기술을 현물출자해 자회사를 설립하고 경영 지원을 통해 자회사를 성공시켜 수익을 창출하는 회사를 의미한다.소비자들은 상담원으로부터 서울대와 무료 체험이라는 말만 반복해서 듣고 체험 종료일 등 중요한 ···
  • KT스카이라이프의 기만영업... 사은품 미끼로 장애인·치매노인 이중계약해 돈 뜯어 20220818 KT스카이라이프(대표 김철수)가 지적장애인과 치매노인이 있는 가정을 상대로 부당한 이중계약을 맺은 사실이 드러나 공분을 사고 있다.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는 KT스카이라이프(이하 스카이라이프)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기만영업을 하고 있다는 소비자 피해 사례가 꾸준히 올라오고 있다.스카이라이프는 과실을 인정하고 이중계약 기간 요금을 환불해줬···
  • 온라인몰서 산 짝퉁, 판매자 잠수타면 환불 불가?...가품보상제 하늘의 별따기 20220713 # 서울시 영등포구에 사는 김 모(여)씨는 지난 5월 29일 11번가에서 115만 원을 주고 루이비통 가방을 구매했다. 배송 받고 보니 너무 조잡해서 사설 명품감정원에 8만 원을 지불하고 감정을 의뢰한 결과 가품으로 판정났다. 구매 당시 페이지에 써 있던 판매자 연락처로 전화해 봤지만 한 번도 연결되지 않았고 판매 페이지도 사라진 상태였다. 김 씨는 11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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