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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몬법으로 벤츠 차량 교환 판결...1호 사례 나오기까지 2년이나 걸린 이유는? 20210114 한국형 레몬법 도입 3년 차에 들어서 첫 공식 환불 절차를 밟는 사례가 처음 나왔다.500건이 넘는 중재 신청 건수 중에 최초 사례다. 올해 징벌적 손해배상제 도입도 결정된 만큼 레몬법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14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자동차안전·하자심의위원회에서 국토교통부(이하 국토부)는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2019···
  • 소비자가 결함 입증?...기업 솔선수범에 기대 한계 여전 20190110 지난 2017년 9월 자동차 교환‧환불에 강제력을 더한 ‘자동차관리법 개정안’ 이른바 ‘한국형 레몬법’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한국형 레몬법을 통해 하자 차량 소유자는 기존 한국소비자원의 조정이나 법원 소송 외에 국토교통부에 중재를 신청할 수 있게 됐다.하지만 일각에서는 개정안에 허점이 많아 실효성이 부족하다는 목소리도 적지 않다. 우선 자동차 회사의 ···
  • 해외 저비용항공사, 수수료 폭탄에 환불 고통 악명 20181219 저렴한 가격을 무기 삼아 국내 소비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는 외국계 저비용항공사들에 대한 원성이 높다. 빈번하게 벌어지는 탑승 지연과 복잡한 환불절차, 늑장 처리 등에 대한 불만이 잇따르고 있지만 제대로 해결의지를  보이지 않고 있다는 지적이다.대표적인 외국계 저비용항공사는 필리핀 세부퍼시픽항공, 일본 피치항공, 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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