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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소비자원 사칭 유사투자자문서비스 피해보상 연락 주의 20230320 한국소비자원 사칭 유사투자자문서비스 피해보상 연락 주의- 문자나 전화로 ‘손실보상, 배상명령’ 등을 안내하며 추가 소비자피해 유발 -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 이하 ‘소비자원’)은 최근 소비자원 등 정부기관을 사칭한 유사투자자문서비스(속칭 ‘주식리···
  • 물품형 모바일 상품권, 절반 이상이 유효기간 3개월 20230106 - 이용자 편의를 위해 유효기간 1년 이상으로 개선 필요-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 시장규모가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다. * (’19년) 3조 3,800억 → (’20년) 4조 3,990억 → (’21년) 5조 9,534억 (통계청)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이 물품형 ···
  • 통신 2시간 이상 끊겨야 보상?...10분만 먹통돼도 생계 직격탄인데 20230105  # 경남에 사는 김 모(여)씨는 지난 2일 오후 2시경 갑작기 인터넷이 먹통이 돼 불편을 겪었다.문제 증상은 25분 경부터 약 26분간 일어났다. 김 씨뿐 아니라 부산을 비롯해 울산, 창원 등 경남 일부와 영남권 일부에서 인터넷이 먹통되는 장애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통신사의 DNS(Domain Name System) 접속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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