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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자제품 자동차 등 부품보유기간 '있으나마나' 20140717 생활가전이나 IT기기, 자동차등 내구 소비재 업체들이 규정된 부품 보유기간을 제대로 지키지 않아 소비자들이 멀쩡한 제품을 수리 못하고 폐기해야 하는 피해를 입고 있다. 더욱이 부품이 없어 수리를 못할 경우에도 ‘소정의’ 감각상각 적용으로 책임을 빠져나가고 그나마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자사 신제품 구매를 유도하는 판촉수단으로까지 악용되고 있어 제도적인···
  • 전자 · 자동차업계 '권고뿐인' 부품보유기간 콧방귀 20140619 생활가전이나 IT기기, 자동차등 내구 소비재 업체들이 규정된 부품 보유기간을 제대로 지키지 않아 소비자들이 멀쩡한 제품을 수리 못하고 폐기해야 하는 피해를 입고 있다. 더욱이 부품이 없어 수리를 못할 경우에도 ‘소정의’ 감각상각 적용으로 책임을 빠져나가고 그나마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자사 신제품 구매를 유도하는 판촉수단으로까지 악용되고 있어 제도적인···
  • 수입 전자기기 사전엔 'AS' 없다?...고장나면 재구입뿐~ 20140313 최근 수입 전자기기업체들이 이기적인 AS정책으로 도마 위에 올랐다. 프리미엄급 가전을 선호하는 소비층이 많아지며 고가의 수입 기기 판매량도 많아지고 있지만 기본적인 AS조차 이뤄지지 않아 이용자들이 곤욕을 치르는 일이 부지기수인 것. 영세한 전문기기 업체들이 대형 글로벌 기업에 비해 턱없이 제한적인 서비스로 소비자의 눈총을 받고 있다.외주형태의 AS인프라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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