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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로나19 장기화로 마스크 대란 또 다시?...오픈마켓서 피해 급증 20200909 #사례1 서울 성북구에 거주하는 김 모(여)씨는 지난달 17일 위메프 입점 판매자를 통해 KF94마스크 160매를 14만2000원에 주문했다. 주문 후 2주 지났을 시점, 택배송장이 입력된 상태라 곧바로 배송이 될 것으로 생각했지만 이후 일주일이 지나도 마스크를 받지 못했다. 알고 보니 판매자가 택배사에게 송장번호만 미리 받아 허위로 등록하는 ‘거짓송장’이···
  • 마스크 100매 주문했는데 절반만 배송...정부 단속 피하는 꼼수 영업 활개 20200217  # 마스크 100매 구매했는데 배송은 달랑 55개?=강원도 춘천시에 사는 장 모(남)씨는 G마켓에서 마스크 100매를 5만 원에 구입했다. 일주일이 걸려 받은 건 55개뿐이었다. 판매자와 전화 연결이 되지 않았고 게시판 문의에도 답이 없었다고. 장 씨는 “이 상품 게시판에 제품 수량이 다르게 배송됐다는 다른 피해 글도 있다”···
  • 오픈마켓 물건 없는데도 배송 중 시간 끌다 취소 뒤통수 20191114 온라인몰에서 구매한 제품이 발송되기도 전 ‘배송 중’ 상태로 시간을 끌다 품절 등의 이유로 일방적 구매 취소 통보받는 소비자 피해가 빈번하다.부산 기장군 정관읍에 거주하는 김 모(남)씨는 최근 위메프에서 의류를 구매했다. ‘배송 중’ 안내가 떠 곧 상품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지만 4일 후 판매자로부터 '제품이 품절 됐으니 위메프를 통해 환불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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