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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염된 바지·연결고리 없는 가방...불량품인데 왜 교환·환불 안돼? 20220811 # 사례1 서울시 강동구에 사는 김 모(여)씨는 지난 6월 지그재그서 핸드백을 주문했다. 포장을 뜯어보니 가방 여닫이 부분의 박음질이 제대로 돼있지 않고 약 5cm 가량 풀려있었다. 다음날 지그재그에 연락했고 업체는 확인 후 교환해 주겠다고 약속했다. 하지만 판매자는 제품에 문제가 없다며 반품 비용 5000원을 요구했다. 결국 교환 받지 못했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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멸치쇼핑 배송 환불 지연으로 소비자 민원 폭발...피해다발업체 불명예 20190311 오픈마켓 '멸치쇼핑'을 이용한 소비자들의 배송 및 환불 지연에 대한 불만이 수개월째 줄을 잇고 있다.서울시 영등포구에 사는 엄 모(여)씨는 지난 12월 30일 멸치쇼핑에서 핸드백을 주문했다가 두 달간 배송을 기다려야 했다. 엄 씨가 고객센터 측에 빠른 배송이나 환불을 요청했지만 "판매자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는 말만 되풀이해 더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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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죄로 진화하는 블랙컨슈머 '요지경' 20160607 0폰트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이 창간 10주년을 맞아 소비자와 기업간 신뢰회복을 위한 [소비자와 기업, 아름다운 동반자] 캠페인에 나섰다. 소비자들이 가장 불편해하는 점을 짚어주고 일선에서 기업이 겪는 고충, 시장의 변화에 발맞춰 변화해야 할 규정과 제도 등을 살펴 소비자와 기업의 관계를 미래지향적으로 발전시키는 계기를 마련키 위한 방안이다.이번 캠페인은 소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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