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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명 여행사 사이트서 구입한 현지투어상품 엉터리인데 여행사는 책임없다? 20221018 유명 여행사를 통해 협력사의 개별 관광상품을 구매했다가 문제가 생길 경우 여행사는 중재 역할만 할 뿐 책임지지 않는 구조여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대형 여행사들은 자체적으로 기획한 여행상품 외에 오픈마켓처럼 협력사의 관광상품도 함께 판매한다. 대부분 패키지는 자체 상품이고 협력사의 개별 관광상품은 입장권이나 현지 투어 등이다.자체 기획상품에 문···
  • 소비자 분쟁 중 녹취하세요 무용지물되나?...통화녹음 금지법은 소비자 악법 20220922 대화 당사자의 동의 없이 녹음을 못 하게 막는 ‘대화(통화) 녹음 금지법’ 발의에 대해, 역설적으로 소비자들이 분쟁에 대비할 수단이 사라질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소비자들이 기업과의 분쟁을 대비하는 방안 중 하나로 '녹취'가 권고되는 만큼 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한 보완책 마련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그동···
  • 렌터카 해지 위약금 및 사고 관련 피해 주의해야 20220829 - 단기렌터카 및 카셰어링 피해, 제주 지역에서 57.2% 발생 - 여행지에서 자동차 렌트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으나, 과도한해지 위약금 요구, 사고 발생 후 수리비‧면책금 과다청구 등과 관련한 분쟁이꾸준히 발생하고 있어 휴가철을 앞두고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최근 3년간(2019~2021년)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에 접수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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