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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교육서비스, 정수기대여 등 전월 대비 상담 증가율 높아 20220502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회장 원영희)가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상담을 빅데이터시스템을 활용해 분석한 결과, 2022년 3월 전체 상담 건수가 전월 대비 11.3% 증가했다고 밝혔다. * 공정거래위원회가 운영하고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한국소비자원, 광역지자체가 참여하여 상담을 수행하는 전국 단위 소비자상담 통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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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망보험금에 웃돈?... 금감원, 체증형 종신보험 소비자경보 발령 20210825 사망보험금에 웃돈?... 금감원, 체증형 종신보험 소비자경보 발령 최근 생명보험사들이 잇달아 내놓고 있는 ‘체증형’ 종신보험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가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금융감독원은 소비자 입장에서 보험료 부담이 큰 체증형 종신보험이 주로 무·저해지 환급형과 결합해 판매되고 있다며 소비자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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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렌지라이프·DB생명 보험 약관 이해도 평가에서 가장 높은 ‘우수’ 평점 20201214 오렌지라이프와 DB생명이 제20차 보험약관 이해도 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다. 올해 보험약관 이해도 평가는 소비자 참여가 10%에서 30%로 확대된 첫 평가인 만큼 의미가 있다는 평가다.최근 발표된 보험개발원 제20차 보험약관 이해도 평가에 따르면 22개 생명보험사의 평균 점수는 71.6점으로 '양호' 등급을 받았다. 14개 손해보험사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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