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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홈 인테리어, 하자보수 미이행 불만이 가장 많아 20220503  - 시공업자 정보 및 하자담보책임기간 등 꼼꼼히 확인 필요 - 코로나19 이후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홈 인테리어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나,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 조사 결과, 인테리어 시공 후 하자보수 미이행 및 지연 등의 소비자 피해가 다발하고 있어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 2021년 인테리어 관련 월평균···
  • 한샘, 부엌가구 래핑도어 자발적 리콜 나서...표면재 탈착 현상 20200501 ㈜한샘(대표 강승수)은 2011년부터 2013년까지 판매된 부엌가구 ‘IK9 IN/White’ 등 제품의 래핑도어에 대해 자발적 리콜을 결정했다고 29일 밝혔다.이들 판매분의 일부 제품에서 표면재 탈착(벗겨짐)이 발생한데 따른 조치다.2011년~2013년에 리콜 대상 부엌가구를 구입한 모든 고객은 무상 점검을 통해 불량이 발견될 경우 도어 수리 또는 교체 ···
  • 가죽 벗겨지고 쿠션 꺼지는 소파...사용자 과실? 20181008  비싼 돈을 주고 구입한 가죽소파가 벗겨지거나 쿠션이 꺼지는 등의 문제로 갈등이 잦다. 소비자자들은 품질 불량을 주장하지만 업체들은 관리 부실로 맞서고 있어 합의점을 찾기 쉽지 않다.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르면 소파 품질 불량으로 인한 교환 및 환불은 '구입 후 10일 이내'에만 가능하다. 1년 이내에는 무상수리 및 부품교환이 진행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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