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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설 명절 항공권, 택배, 상품권 소비자피해 주의하세요” 20230116 - 한국소비자원·공정거래위원회, 설 명절 소비자 피해주의보 발령 - □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 이하 ‘소비자원’)과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한기정, 이하 ‘공정위’)는 설 명절을 맞아 소비자 피해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항공권 및 택배, 상품권에 대해 소비자 피해주의보를 발령했다.  ㅇ 항공권, 택배, 상품권···
  • 비행기 수하물로 보낸 골프채 두동강...하드 케이스 안넣었으면 보상 못받아 20220503 # 전북 익산에 사는 서 모(여)씨는 제주도로 골프 여행을 가며 제주항공을 이용했다. 골프 장비는 수하물로 맡겼는데 도착 후 받아보니 골프 드라이버가 동강 난 상태였다. 서 씨는 제주항공에 보상을 요구했으나 오히려 하드케이스에 넣지 않은 과실을 탓하며 거절했다. 서 씨는 "골프채를 소프트케이스에 넣어 보냈기 때문에 보상해줄 수 없다고 한다. 골프채···
  • 비행기에 싣은 골프채 부러져도 보상 NO...수하물 피해 막막 20190819 항공 위탁수하물 파손을 둘러싼 항공사와 소비자 간 분쟁이  끊이지 않고 있다. 소비자로선 위탁수하물로 맡긴 뒤 물건이 파손됐으니 보상을 해달라 주장하지만 항공사는 여러 이유를 들어 난색을 보이는 경우가 많다.경남 사천시에 사는 최 모(여)씨는 지난해 여름 에어부산 부산발 제주행 비행기를 타고 공항에 도착한 후&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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