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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쓴 적 없는 기프티콘인데 ‘사용완료’?...황당 피해 많아도 보상은 불가 20211103 쓴 적 없는 기프티콘인데 ‘사용완료’?...황당 피해 많아도 보상은 불가바코드 일부만 노출돼도 도용될 수 있어 주의      # 경기 용인시에 사는 서 모(남)씨는 지난 9월 29일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 회사 동료로부터 2만 원 상당의 치킨 기프티콘을 선물 받았다. 사흘 후 사용하기 위해 확인···
  • 금감원 금융소비자보호실태평가 올해 71개 회사 평가...정성 평가 강화 20200414 금융회사의 소비자보호 수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금융소비자실태평가' 평가대상 회사가 71개사로 사상 최대로 늘어난다.지난해 DLF 사태로 주목을 받은 '분쟁조정위원회'는 역량제고 강화를 위해 전문위원을 늘리고 분조위 개최시 소비자보호 및 업계 전문위원 참석을 의무화해 공정성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금융감독원은 10일 열린 ···
  • 오픈뱅킹 갈길 멀다...가상계좌 제한 등 서비스 한계, 사고 책임 소재 불명 20191105 은행권이 최근 오픈뱅킹 시범운영에 돌입하면서 소비자의 이용 편의성이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다만 현재 이용 가능한 서비스가 제한적이고 금융사고 발생 시 책임소재를 가리기 위한 기준이 모호해 향후 지속적인 시스템 보강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4일 금융권에 따르면 지난달 30일부터 6대 은행(NH농협, 신한, 우리, KEB하나, IBK기업, KB국민)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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