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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와인·위스키, 대부분 해외직구보다 국내 구매가 더 저렴 20231206 홈술·혼술 문화가 확산되면서 와인·위스키 등 주류 해외직구가 매년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해외 쇼핑몰 판매가만 보고 배송비와 세금 등을 고려하지 않아 오히려 국내에서보다 더 비싸게 구입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다.* 주류 해외직구 금액은 ’18년 약 26억1,005만 원에서 ’22년 약 344억 277만 원으로 1,218% 증가(관세청) ···
  • 와인·위스키, 대부분 해외직구보다 국내 구매가 더 저렴 20231206 홈술·혼술 문화가 확산되면서 와인·위스키 등 주류 해외직구가 매년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해외 쇼핑몰 판매가만 보고 배송비와 세금 등을 고려하지 않아 오히려 국내에서보다 더 비싸게 구입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다.* 주류 해외직구 금액은 ’18년 약 26억1,005만 원에서 ’22년 약 344억 277만 원으로 1,218% 증가(관세청) ···
  • 경남 농산물 명품브랜드 이로로 매출 역대 최대 20230117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2022년 경남 농산물 명품브랜드 ‘이로로’ 매출이 2009년 첫 시장 출시 이후 역대 최대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로로’는 대한민국 상위 1%와 세계시장을 겨냥해 탄생한 경상남도 농산물 명품브랜드로 첫 해 매출은 1억 원에 불과하였으나 국내뿐 아니라 해외 20여 개국에 진출, 2022년에는 21억 원의 매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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