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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프랜차이즈 카페 정량 미달 의심 소비자 불만...이디야, 여전히 용량 표시 안해 20221024 프랜차이즈 카페에서 정량에 미치지 못하는 음료를 받았다는 불만이 속출하고 있다, 하지만 용량 미달에 대한 입증 자체가 쉽지 않아 소비자와 업체간 갈등이 반복되고 있다.업체가 안내하는 정량과 소비자가 받은 음료의 양을 직접 대조해 사실을 증명해 봐야 보상은 교환이나 환불에 그친다. 5000원 안팎의 음료값을 보상받기 위해 시간 손실과 번거로움을 감수하는 소비···
  • 신세계인터내셔날, 비매품 샘플 비누 버젓이 판매...화장품법 위반 20220811 신세계인터내셔날이 매장에서 비매품 비누를 판매해 논란이다.소비자는 뒤늦게 샘플용 비누를 구매했다는 사실을 알고 업체가 비매품을 속여 판매해 이익을 취했다고 지적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신입 직원의 실수로 비매품이 유통된 것일 뿐 고의는 아니라고 해명했다.화장품법에서는 소비자가 시험 사용하도록 한 화장품을 판매하거나 판매 목적으로 진열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다···
  • 유명 백화점, 택 가격보다 4만 원 비싼 값에 백 판매...외국인 차별 논란도 20220704 유명 백화점에 입점한 매장에서 제품에 표기한 택보다 더 비싼 값에 백을 판매해 논란이 되고 있다. 특히 구매자가 한국말이 서툰 외국인이다 보니 외국인 차별문제까지 제기되고 있다.구매자는 지속적으로 항의한 끝에 사과를 받을 수 있었지만 사기나 다름없다며 문제를 제기했다.백화점측은 입장을 밝히지 않았고 매장 측은 판매 직원이 제품 행사가를 인식하지 못해 발생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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