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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EU 소비자는 휴대폰 직접 수리하는데...국내 ‘소비자 수리권’은 언제나? 20230224 삼성전자가 최근 특허청에 '자가 수리 도우미' 상표를 출원하면서 국내에서도 '소비자 수리권' 보장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소비자들은 휴대전화나 노트북, TV 등 전자제품 고장 시 과도한 수리비를 요구받거나, 사설업체를 이용하면 향후 AS가 제한되는 부분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고 ‘소비자 수리권’ 확대를 요구해 왔다.삼성전자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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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품형 모바일 상품권, 절반 이상이 유효기간 3개월 20230106 - 이용자 편의를 위해 유효기간 1년 이상으로 개선 필요-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 시장규모가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다. * (’19년) 3조 3,800억 → (’20년) 4조 3,990억 → (’21년) 5조 9,534억 (통계청)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이 물품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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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 웹채팅 못하면 카톡 정지 못풀어...전화없는 카카오톡 고객센터, 디지털 소외계층은 어쩌라고? 20220922 디지털화로 소외 계층을 위한 노인 상담창구 등이 운영되는 가운데 카카오톡은 전화 상담을 전혀 제공하지 않아 문제 발생 시 고령층과 같은 디지털 소외계층의 문제 해결이 어려운 것으로 나타났다. 경상북도 영주시에 사는 70대 이 모(남)씨는 지난 9월 5일 새로운 휴대전화로 바꾼 후, 카카오톡 앱을 설치하고 실행했는데 '이용이 정지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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