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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령자 이용 많은 저축은행, 보이스피싱 예방 대책 마련 분주 20201201 저축은행의 디지털화가 가속화되면서 상대적으로 금융 정보가 어두운 고령층 등 금융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보이스피싱 범죄가 급증, 저축은행들이 대책마련에 나서고 있다.29일 업계에 따르면 SBI저축은행과 웰컴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OK저축은행 등은 최근 보이스피싱 예방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SBI저축은행과 웰컴저축은행은 자사 모바일 앱에 보이스피싱 예방···
  • 74세 노인이 24시간 내내 데이터 사용?…알뜰폰 데이터 요금 폭탄 주의 20200715 데이터 정보 및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어린이나 고령 소비자들이 알뜰폰 저가 요금제에 가입했다가 데이터 요금폭탄을 맞는 사례가 빈번해 주의가 요구된다.유튜브 등 무료 앱을 와이파이 없이 이용할 경우 자동으로 유료 데이터를 사용하게 된다는 사실을 사용자가 미처 인지하지 못해 벌어지는 문제다.경북 경산시에 거주하는 윤 모(남)씨도 74세 어머니가 사용하는 SK텔···
  • [소비자민원평가-알뜰폰] 알뜰하지 않은 요금 불만 가장 커...미디어로그 민원관리 가장 우수 20200615 지난해 알뜰폰 서비스와 관련해 가장 많은 소비자 불만은 '알뜰하지 않은 요금'에 쏠렸다. 계약 당시 고지된 요금보다 더 많이 청구된 데 따른 불만이다. 특히 데이터 사용 요금 등에 대한 불만이 컸다. 대형 이동통신사의 저가 요금제에 밀려 가격 경쟁력을 잃은 것이 주요 원인으로 보인다.알뜰폰 상위 3사를 대상으로 지난 한해 소비자고발센터에 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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