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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분쟁조정결정사례)차량 과잉 정비에 따른 배상 요구 20201208 사건개요 가. 신청인은 2018. 3. 1. 피신청인 1에게 신청인 ○○○○ 차량(이하 ‘이 사건 차량’)의 후진 주행 시 조수석 후륜에서 발생하는 소음 현상에 ···
  • 10개월 만에 철심 노출된 미쉐린 타이어...휠 얼라인먼트 탓 20190117 미쉐린 타이어를 장착한 지 10개월 만에 고무 안쪽에 철심이 보일 정도로 훼손됐다며 소비자가 제품 결함 의혹을 제기했다. 반면 타이어 제조사는 타이어 결함이 아닌 휠 얼라인먼트 문제라는 입장이다.전남 무안군에 사는 천 모(남)씨는 지난해 1월 미쉐린 타이어를 인터넷으로 주문해 장착점에서 타이어를 교체했다. 천 씨는 타이어 교체 당시 타이어 장착점에···
  • 허울뿐인 타이어 품질보증제도...툭하면 소비자 탓 보상 거부 20181221 타이어 품질보증제도가 적용 기준이 까다로울 뿐 아니라, 제조사의 자의적 판단에 좌우된다는 소비자 불만이 높다. 제조사가 타이어의 마모나 파손 원인을 잘못된 운전 습관이나 차량 이상, 도로 사정으로 판정해 보상을 거부하는 사례가 빈번하기 때문이다.반면 소비자는 제조상의 결함이 의심되는 상황에서도 이를 입증하기가 사실상 불가능해 업체의 판단을 따라야 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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