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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쏘카의 카셰어링 서비스 불공정약관 시정 20220916 □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는 ㈜쏘카(이하 쏘카)의 카셰어링 서비스 관련 약관*을 심사하여 사고 미신고 관련 제재조항 및 보험가입 관련 동의 및 설명 의제조항을 시정하였다. * 사고 미신고 관련 쏘카 이용약관 및 쏘카 차량손해면책제도 이용약관, 보험가입 관련 동의 및 설명 의제 관련 쏘카 자동차대여약관  ㅇ 쏘카는 카셰어링 서···
  • [소비자민원평가-차량공유] 앱 오류 불만 많아...쏘카가 그린카보다 민원관리 우수 20200615 차량공유 시장이 자리잡으면서 소비자 민원도 꾸준히 제기되고 있다. 지난해 카셰어링에대한 소비자 불만의 절반은 '시스템' 문제였다. 카셰어링 서비스의 핵심인 어플리케이션 시스템 오류로 인한 문제가 지속적으로 노출되고 있는 것이다.사고 대응 미숙함과 불공정한 패널티 적용에 대한 아쉬움도 적지 않았다. 2019년 한 해 동안 소비자고발센터···
  • 신종 코로나 탓에 중국 직구 상품 배송 스톱...피해 구제 방법도 없어 20200213 국내배송제품이 약속된 날짜보다 지연될 경우 소비자보호법에 따라 피해구제가 가능하지만 해외배송의 경우 구제방법이 전무해 소비자 주의가 필요하다. 국내법을 해외사업자에게 적용할 수 없어 문제가 발생해도 이들을 제재할 수 없기 때문이다.쿠팡 위메프 티몬 옥션 G마켓 11번가 인터파크 등 국내 오픈마켓에 입점한 구매대행 해외사업자에 대한 소비자 불만이 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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