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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트, 점퍼, 패딩 등 겨울철 의류 상담 전월 대비 증가율 높아 20211220 코트, 점퍼, 패딩 등 겨울철 의류 상담 전월 대비 증가율 높아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회장 원영희)는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상담을 빅데이터시스템을 활용해 분석한 결과, 2021년 11월 전체 상담 건수가 전월 대비17.2% 증가했다고 밝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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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결산-생활용품] 가구‧인테리어 관련 민원 최다...의류 불량 두고 갈등 여전 20201228 가구, 패션, 아웃도어, 화장품등 위생 및 생활용품에 대한 소비자 민원이 올해 다소 주춤했다.올 1월 1일부터 12월 20까지 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 접수된 생활용품 관련 민원은 1578건으로 전년(3581건) 동기 대비 55.9% 줄어들며 개선된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부엌 리모델링 갈등 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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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장고 고장으로 상한 식품 어쩌나...생활가전 2차 피해 보상 꽝 20190626 냉장고, 세탁기 등 생활가전의 고장으로 음식물이 상하고 세탁물이 훼손되는 등의 2차 피해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지만 업체 측이 규정이 없다는 등의 이유로 보상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지 않아 소비자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에어컨과 정수기 등 렌탈 제품의 설치 및 부실한 사후관리로 발생한 피해 역시 소비자가 보상받기 어려운 대표적인 사례다. 설치 제품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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