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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비자민원평가-이커머스] 교환·환불·취소 불만 40% 육박...쓱닷컴 관리 우수 20220906 올 상반기 온라인몰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만은 환불·교환·취소에 집중됐다. 지난해에 이어 소비자들이 환불·교환에 가장 많은 불만을 표시하며 온라인몰 업계의 고질병으로 나타났다.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 제기된 쿠팡, 네이버쇼핑, 지마켓글로벌(G마켓·옥션), 티몬, 11번가, 위메프, 쓱닷컴(SSG닷컴), 인터파크, 롯···
  • 번지르르한 광고와 딴판인 내용물 기막혀...관련 부처 손놓고 제도 개선 하세월 20220713 식품 고질병인 과대 포장·광고에 대한 소비자 불만이 끊이지 않으면서 관련 기준을 재정비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소비자들은 포장지와 전단지, 광고 이미지를 보고 제품을 구입하지만 당초 기대했던 양과 품질에 못미치는 실물을 확인하고 분노와 허탈감을 드러내고 있다. 포장·표시 기준의 허점을 기업들이 악용해 소비자들을 기만하고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그러나···
  • 5G 이용자 늘면서 불완전판매 고질병 더 도져 20200601 지난해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국내 이동통신사 3사를 대상으로 소비자들이 가장 많은 불만을 제기한 문제는 ‘불완전판매’로 25.5%를 기록했다. △계약해지 △품질·AS △요금 관련 민원이 뒤를 이었다.통신사 중 민원점유율이 가장 높은 곳은 LG유플러스로 45.1%를 차지했다. 지난해 매출 규모 12조3820억 원으로 3사 가운데 가장 낮았던 반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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