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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 소비자는 글로벌 호갱?...외국계 기업 리콜 콧방귀 20181114 애플, 이케아 등 이름만 대면 알 만한 거대 다국적 기업들에게 한국소비자는 영원한 호갱이다. 다양한 문제로 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리콜이 진행되는 경우가 빈번하지만 유독 국내에서만은 제대로 이행되지 않고 있다. 하지만 외국계 기업의 갑질 행태를 규제하기는 쉽지 않은 분위기다. 집단소송, 징벌적 손해배상 등···
  • 전자 · 자동차업계 '권고뿐인' 부품보유기간 콧방귀 20140619 생활가전이나 IT기기, 자동차등 내구 소비재 업체들이 규정된 부품 보유기간을 제대로 지키지 않아 소비자들이 멀쩡한 제품을 수리 못하고 폐기해야 하는 피해를 입고 있다. 더욱이 부품이 없어 수리를 못할 경우에도 ‘소정의’ 감각상각 적용으로 책임을 빠져나가고 그나마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자사 신제품 구매를 유도하는 판촉수단으로까지 악용되고 있어 제도적인···
  • 막가는 소셜커머스, 공정위 소비자 보호 가이드라인도 콧방귀 20130729 쿠팡, 티켓몬스터, 위메이크프라이스, 그루폰 등 소셜커머스 업체들이 소비자 보호를 위해 공정거래위원회와 협약을 체결한 지 1년. 과연 이들은 지금 ‘소비자보호 자율준수 가이드라인’을 제대로 지키고 있을까?2010년 전자상거래의 새로운 모델로 등장한 소셜커머스 시장이 급속 팽창하면서 소비자 불만이 급증하자 2012년 2월 국내 대형 소셜커머스 업체와 공정위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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