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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5G 관련 소비자피해 16% 증가...통신불량, 기기 품질 문제 많아 20210806 지난해 5G 관련 소비자피해 16% 증가...통신불량, 기기 품질 문제 많아 한국소비자연맹(강정화 회장)이 2020년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5G 관련 소비자피해를 분석한 결과 5G 관련 소비자피해는 총 1995건으로 전년도인 2019년 1720건에 비해 1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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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 기술로 주목받지만… 품질 비해 비싼 요금, 소비자 불만 여전 20210401 5G는 초연결, 초시대로 요약되는 4차 산업혁명을 앞당길 기술과 서비스로 평가받는다.4G 이동통신인 LTE까지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B2C 통신 서비스가 주목받았다면, 5G는 모든 산업과 사회가 인터넷으로 연결되는 '커넥티드 시대'의 도래와 함께 전체 산업 지형을 바꾸고 있다. 실제 5G는 스마트폰 기반의 B2C 뿐만 아니라 스마트팩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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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결끊김· LTE전환 등 5G 품질 불만 여전한데 기지국 증설도 주춤 20201022 #사례1 충남 아산시에 거주하는 김 모(남)씨는 KT 5G서비스를 가입한 지 1년 6개월 간 LTE를 이용해야했다며 불만을 제기했다. 매월 10만 원 가량을 내고 있지만 그간 5G를 이용하지 못했던 것. 김 씨는 “완전하지 않은 통신망을 사용해야 한다면 요금도 저렴하게 조정해야 하는 게 아니냐”며 불만을 토로했다. #사례2 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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