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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동차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휴대용 취급설명서 제공 필요 20201103 자동차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휴대용 취급설명서 제공 필요 최근 2대 이상의 차량을 보유하는 가구와 1인 가구 등이 증가하면서 국내의 자동차 등록대수는 매년 늘고 있다. 하지만 새로운 편의장치, 운전자보조 시스템, 자율주행 기능 등이 신규차량에 대폭 적용되면서 차량 취급설명서는 두꺼워지고 휴대성과 가독성이 떨어지는 실정이다.※ 최근 3년간 자동차 등···
  • 판매량 늘었지만 민원 줄어...벤츠 민원 관리 우수 20200820 코로나19 여파로 2020년 상반기 소비자 민원 유형도 큰 변화를 보였다. 마스크 품귀 등으로 유통, 특히 온라인몰과 앱서비스 등의 언택트 관련 민원이 크게 늘어난 반면 자동차 화장품 외식 등 콘택트 관련 민원은 줄었다. 상반기 동안 소비자고발센터에 접수된 소비자 민원을 업종별로 분석했다. 올 상반기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폭스바겐, 볼보···
  • 헉 소리나는 수입차 AS...캐딜락 소모성 부품 교체 4시간 작업에 공임비만 78만 원 20200811 수입차 업체가 청구한 수리비 중 공임비를 두고 바가지 요금 의혹이 제기됐다. 소비자는 단순 항의에 그치지 않고 적극적인 조정요청을 통해 1/3에 해당하는 금액을 돌려받았다.업체 측은 부풀리기 등이 아닌 정상 청구였으며 민원 해결 차원에서 환급된 것이라는 입장이다.캐딜락 XT5의 차주인 최 모(남) 씨는 지난달 28일 미션오일, 브레이크 오일 등 교체 시기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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